열정의 무대 2

Center Stage: Turn It Up, 2008

8.3 2008.01.01上映
미국, 캐나다 영어 드라마 95분
.

세상을 향해! 사랑을 향해! 꿈을 향해! 화려하게 점프하라!

춤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 찬 케이트 파커(레이첼 브로크 스미스)는 어린 시절 엄마에게 발레를 처음 배우지만 엄마가 돌아가신 후 혼자서 TV나 비디오를 보고 혼자 발레를 연습한다. 집안 형편상 체계적인 수업을 받을 수 없었던 그녀는 집을 떠나 뉴욕의 아메리카 발레 아카데미에 오디션을 보러 간다. 한편 좋은 집안에서 정식으로 발레교육을 받은 수잔 포스트도 오디션에 응시한다. 케이트는 오디션에서 최종 결선에 오르지만 수잔과 함께 경쟁하고 결국 탈락하고 만다. 발레리노 토미는 수잔과 파트너가 되고, 토미는 따로 연습할 상대를 찾던 중 케이트를 만나게 되고, 서로 관심을 갖는다. 비록 오디션에는 탈락했지만 클럽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춤에 대한 열정을 멈추지 않는 케이트. 드디어 새로운 오디션을 보게 된 그녀는 신데렐라 배역을 따내기 위해 무대에 오르는데 ….

발레에 인생을 건 젊은 영혼들의 청춘 보고서!

니콜라스 하이트너가 감독한 2000년작 에 이은 춤과 젊음의 모든 것을 그린 드라마. 최고의 발레리나를 꿈꾸는 젊은 청춘들의 희망과 사랑, 그리고 열정의 무대가 펼쳐진다.

이 작품으로 영화데뷔한 신예 레이첼 브로크 스미스가 여주인공 케이트 역을 맡아 순수하면서도 꿈을 잃지 않는 발레리나 지망생의 모습을 보여주며, 댄서 출신 케니 워마드가 발레리노 토미 역을 맡아 화려한 댄스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한다. 전편 에 조나단 역으로 출연했던 피터 갤러거는 이번 작품에서도 같은 캐릭터로 등장해 눈길을 끈다. 의 조감독 출신으로 이 작품으로 감독 데뷔한 스티브 자콥슨이 메가폰을 잡고, 의 로렌스 마크가 제작했다. 등 춤을 소재로 한 영화에서 느낄 수 있듯이 영화의 주 스토리 외에 춤의 매력에 흠뻑 빠져드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작품. 무대와 클럽 등에서 들을 수 있는 다양한 음악을 감상하는 것도 관람 포인트.

더보기